칠곡군, 인문학-평생학습 MOU 체결로 평생학습의 새로운 지평연다
| 기사입력 2010-09-08 11:09:10

칠곡군은 중장기적으로 집중 육성하는 인문학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하여, 지역의 대학교와 MOU를 체결한다.

군은 9월 7일에는 대구사이버대학교와 대구대학교, 9월 9일에는 경북대학교 인문대학과 인문학, 평생학습에 대한 관학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지역 대학교와의 전문적인 학술교류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사업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하여 기존 학점은행제 평생학습대학, 여성대학 등을 상호 협력하여 운영해 온 대구사이버대학교와 대구대학교와는 다양한 평생학습과 인문학을 함께 협력하여 시너지 효과를 높일 것이며, 경북대학교 인문대학과는 인문학 학술세미나, 군민 인문학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전문성을 갖춘 인문학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칠곡군은 '주민이 행복한 칠곡'을 군정구호아래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처음으로 인문학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기획해 새로운 소통의 시대를 견인해 나간다는 계획이어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그 첫 걸음으로 지역의 대학교와 인문학 - 평생학습 MOU를 체결함으로써「주민이 행복한 인문학 강좌」, 「인문광장 운영」, 「인문 국제 포럼」등의 인문학 프로그램에 박차를 가해 나갈 예정이다.



전국적으로 창의적인 평생학습도시로 인정받고 있는 칠곡군은 인문학을 통하여 한층 업그레이드 된 평생학습을 운영함으로써 주민의 정신적 행복을 추구하는 행복 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게 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