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 안전하게 보내기 캠페인 실시
중앙고속도로 영주IC 귀성객 안전홍보
| 기사입력 2010-09-14 11:07:28

영주시는 민속 최대 명절인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재래시장 및 다중이 용시설에 대한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9. 13 ~ 9. 15일까지 영주시외터미털외 11개소에 대한 소방시설 작동유지관리 및 화재시 탈출구인 비상구에 대하여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안전점검 결과 재난취약부분에 대하여는 취약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유사시 완벽한 대응책 마련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재난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9월 20일에는 추석을 맞이하여 대형소매점으로 어려움에 처한 전통시장에서 즐거운 추석 명절 안전에서 라는 홍보물을 전달함과 동시에 친서민 정책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물품구입 식사 등 지역경제 활성화 운동과 병행하여 실시한다.



또한, 추석연휴 안전운전에 대한 홍보로 9. 17일 중앙고속도로 영주IC에서 재난구조협회, 안전생활실천시민단체 등 영주시와 합동으로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 대한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홍보 활동을 전개 할 예정이다.



이날 캠페인에는 즐거운 추석 명절 안전에서부터 라는 어깨띠를 착용하고 재난안전사고시 행동요령, 건강한 명절나기, 즐거운 고향길 우리집 안전점검부터 등의 내용을 담은 팜플렛을 배부하면서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스스로 차량 및 가정에서의 안전점검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주민 홍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