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수119, 자위대 합동소방훈련
공장화재 시 효율적인 화재진압을 위해
| 기사입력 2010-10-20 12:05:38

영주소방서 문수119안전센터 에서는 오는20일 10:30경 공장시설에 대한 자위소방대원의 초동대응능력 배양을 위하여 영주시 문수면 소재 노벨리스코리아에서 자위소방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실시된 훈련은 자위소방대원 및 영주소방서 문수안전센터 소방차 3대, 인원 20여명이 동원되어 자위소방대원의 초기 화재진화 및 직원대피훈련, 화재로 인한 사고수습 대응방안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자위소방대원에 의한 상황전파 및 옥내소화전을 이용한 초기진화를 시작으로 119신고를 받고 출동한 영주소방서 문수안전센터 소방대원이 현장에 도착, 시민 대피 및 인명구조를 실시하고 펌프차 이용하여 화재를 진압하는 훈련으로 진행됐다.



한편 영주소방서 관계자는 “화재 발생시 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훈련상황을 부여함으로써 소방공무원의 대처능력이 많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며, 평소 소방시설 등 점검과 교육, 훈련을 통해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직장이 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