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지체장애인자립실천대회
장애인권익보호와 장애에 대한 사회적 편견해소를 위한
| 기사입력 2010-10-26 10:01:16

사단법인 경상북도지체장애인연합회 영주지회 에서는 10월25일 11시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제19회 지체장애인자립실천대회 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 및 장애인가족, 각급 기관단체장 등 700여명이 모여 회원 상호간의 친선과 화합을 도모하고 건강증진과 재활의욕을 재충전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와 기념식을 가졌다



행사내용으로는 불우 저소득 장애인자녀에 대한 장학금 전달과 유공자에 대한 공로패 전달, 생활필수품 전달 등 2부 행사로 평양예술단 공연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의 자주적이고 적극적인 삶을 유도하며 영주시 지체장애인들의 사기 진작으로 재활자립과 복지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되며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인식을 새로이 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영주시 관계자는 “장애인들의 관심과 책임을 일깨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들이 장애를 극복하는 의지를 보여주고, 강한 재활 의지를 통해 사회참여 기회를 확충하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