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선진행정문화 정착 노력
핵심업무 연구 발표, 삶의 춤 운동 등 감동행정 실천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19 14:54:57

경산시 공무원은 나보다 남을 먼저 배려하고 존중하는 선진문화정착을 위한 ‘삶의 춤’ 운동 실천과 함께 업무미숙으로 인한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핵심업무 연구 발표회’를 개최하는 등 선진행정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에따르면 지난 17일(수)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핵심업무 연구 발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자기 업무 뿐만 아니라 타 부서의 업무처리 상황을 잘 파악하여 ‘시민에게 감동주는 행정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 두 달여 동안 부서별 경합에서 선발된 11명이 최종발표회를 열어 최우수 발표자는 조남조(인재양성과), 우수 김준환(기획예산담당관), 장려 박혜진(동부동), 전부일(지리정보과)로 선정되었다.



최병국 시장은 “이번 발표회가 토론문화 정착과 선진행정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감동 주는 행정문화를 위해 모든 직원들이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산시에서는 관내 학교와 기관단체 등으로 구성된 ‘「삶의 춤」 운동 추진협의회’를 구성, 지역운동과 직장운동으로 나눠 추진하는 등 삶의 춤 운동 적극 실천을 통해 배려・존중문화 확산으로 시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서는 친절한 공무원상을 만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