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생활민방위 교육 실시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19 15:21:08

영주시에서는 생활주변에서 일어나기 쉬운 화재, 재난 등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대응능력을 키우고 안전의식 생활화를 위해 찾아가는 생활민방위 교육을 실시했다.



2010년 11월 10일 10시에는 문화와 생활환경 등이 다른 이주여성 30명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등 안전의식과 위기대응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생활민방위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2010년 11월 17일 11시에는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를 방문하여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및 소화기 사용법 등 생활주변에서 일어나기 쉬운 화재 등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생활민방위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등 안전부주의로 발생하는 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상황대처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었다.



따라서, 영주시에서는 찾아가는 생활민방위 교육으로 민방위대원 이외의 다양한 계층에게 일상 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생활민방위 의식 고취와 안전의식 생활화를 기대해 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