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2010년 민원개선 우수기관상 수상
2010년「민원공무원의 날」(11.24), 민원행정 우수기관 포상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26 19:10:46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24(수)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0년 「민원공무원의 날」행사(행정안전부 주관)에서 국민 편의 제고와 민원행정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민원개선 우수기관에 선정,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이날 포상한 민원개선 우수사례는 각급 행정기관에서 추천․응모한 총 700여개의 사례 중 창의성이 높고 파급효과가 큰 것을 고려해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엄정하게 선정된 사례들로서, 김천시는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시책이 선정되어 우수사례 전시회에도 참가하는 등 시민을 위한 적극적인 민원행정 서비스 역량을 과시했다.

김천시의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은 읍면 오지마을 주민들의 생활민원을 지역 기관 및 자원봉사단체들과 협업하여 공동으로 추진하고, 민생현장을 직접 찾아가 해결함으로써 적극적․능동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민원시책으로 지난 2008년부터 꾸준히 실시해오고 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평소 찾아가는 대민행정, 한 차원 높은 서비스 행정을 기본 이념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그래서 이번 상은 특히 값지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대민서비스에 대해 정책적인 면뿐만 아니라 공무원 의식함양까지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날(11.24일)의 행사는 「국민 한 분 한 분 24시간 섬긴다」는 의미로 올해 처음「민원공무원의 날」로 실시되었으며, 참석한 전국의 민원담당 600여명의 공무원들은 우수사례 전시 부스 관람, 다양한 감성교육을 통해 민원행정 성과를 공유하고, 민원공무원으로서 자긍심과 열정을 고취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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