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교향악단, 교도소 재소자를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2-06 15:26:56

포항시문화예술회관은 포항시립교향악단 연주로 3일 포항교도소를 방문해 ‘재소자를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예술작품을 쉽게 접할 수 없는 재소자들에게 음악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인생을 설계할 수 있는 희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연주회는 시립교향악단 22명의 실내악연주로 모차르트의 디베르멘토(기분전환), 비틀즈의 예스터데이, 김동률 작곡 거위의 꿈 등 드라마 주제곡 4곡을 들려줬다.



포항시향은 올해 OCI(주) 포항공장 기업체 방문연주, 북부해수욕장과 기계면 야외음악회 등 찾아가는 공연을 개최했다.



포항시문화예술회관 ‘찾아가는 공연’은 시립예술단(교향악단, 합창단, 연극단)이 공연장을 쉽게 찾아올 수 없는 지역주민들의 생활현장에 직접 찾아가 공연을 개최해주는 프로그램으로 1998년 이래 지속적으로 시행돼 왔다.



2008년부터는 포항시의 ‘기업사랑’ 운동의 하나로 기업체 방문 공연을 시행해왔으며, 2009년부터는 공동주택단지나 공원 등지에서 야외음악회를 개최하는 등 찾아가는 공연 프로그램을 시민들의 기호에 맞게 적극적으로 확대 시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공연 프로그램 신청은 문화예술회관(270-5483)으로 공연 3개월 전에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