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및 공공기관 공원화사업 추진
백대현 | 기사입력 2010-12-08 16:48:14

영주시에서 추진해 온 학교 및 공공기관 공원화 사업으로 시가지가 녹색도시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어 시민들에게 접근이 용이한 휴식공간을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영주시는 지난 2007년도부터 학교 및 공공기관의 담장허물기 사업 추진으로 주변을 공원으로 조성하였으며 폐쇄 되어 있는 학교를 개방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접근성과 친근감 있는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영주시 현재까지 학교 및 공공기관 담장 허물기 사업을 완료한 곳은 영주경찰서 외 33개소(학교 19개소, 공공기관 15개소)로 사업비 4,426백만원 투입하여 공원을 조성해 도시의 품격을 높이고 녹지공간을 제공하는 공원화사업을 완료했다.

올해에는 사업비 1,000백만원을 투입하여 영주고등학교 외 8개소(학교 5개소 및 공공기관 4개소)의 학교 및 공공기관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완료했다.

또한 영주시는 예산 990백만원을 확보하여 내년도에 담장 허물기 사업을 희망하는 영광여중 외 8개소에 대해 공원화사업을 추진해 도심의 녹지공간을 확충하여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