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지역일자리 창출사업평가 수상 쾌거!!
취약계층 234명 일자리 마련 높은평가, 재정인센티브 4억 5천만원
| 기사입력 2010-12-30 09:49:14

[의성=타임뉴스]

의성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일자리사업 전국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의성군에 따르면 지난 27일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0년 지역일자리 창출 종합평가'에서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는 것이다.

상반기 평가시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어 3억원을 수상했으며, 또다시 하반기에도 1억 5천만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게 되어 올해 모두 4억 5천만원의 특별교부세를 받는 우수한 실적을 올렸다고 했다.



이번 지역일자리사업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44개 지자체에서 추진한 지역일자리 창출 추진실적을

민간전문가와 공동으로 종합평가하여 우수기관에 대하여 재정인센티브가 시상금으로 지급되는 평가로서 내년 1월에 수상하게 된다.



의성군은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희망의 집수리사업, 명품녹색길 사업 등 7대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한 가운데 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을 위해 54개동 슬레이트 지붕개량사업, 봉화터 등산로 조성, 취약지역을 정비하여 메밀꽃단지를 조성하는 등 지역일자리 사업에 10억원을 투입하여 234명의 일자리를 마련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립형 지역공동체사업, 예비사회적기업을 발굴하여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민관전략협의회를 구성하는 등 전략회의를 기관장의 높은 관심과 의지 속에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중소기업마다 간부공무언을 지정하는 1사 1인 후견인제 실시로 지정업체를 방문하여 군정 주요 일자리 시책과 기업의 애로사항을 상담하는 등 지역일자리 창출에 다각도로 노력한 결과 종합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한편 의성군은 2011년에도 지역 일자리창출을 위해 일자리사업 발굴에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한편, 자립형 지역공동체 사업 및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등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우려 나간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