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소방서 화재예방요령 홍보
| 기사입력 2011-01-25 18:26:01

[문경=타임뉴스]문경소방서(서장 남화영)는 최근들어 기온 급강하로 난방기 등 전열기구 사용증가에 따라 우리 관내 곳곳에서 크고 작은 화재사고가 많이 발생되고 있어 겨울철 화재예방 요령을 시민에게 홍보하고 있다.



한파로 인한 난방기의 과다사용은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전기난로, 전기장판 등을 고온으로 장시간 사용되면 과열로 인한 화재가 발생하기 쉬우며 또한, 난방기 주변에는 불이 붙기 쉬운 가연물을 가까이 두지 않아야 한다.



오랜시간 자리를 비우거나 외출시에는 집안을 한번더 살펴본후 전기장판 등 전원을 철저히 차단하며,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을 자제하여 화재를 예방하여야 한다.



지난해 문경ㆍ예천 관내 화재발생 통계에 따르면 218건의 화재 중 부주의에 의한 화재가 102건(47%)으로 가장 많았다.



화재는 예고가 없으며 언제 어디서나 우리의 무관심 속에서 시작된다고 볼 수 있다. 화재는 단란했던 가족행복을 한순간에 빼앗아 갈 수 있는 무서운 재난이다.



다시 한번 시민 모두가 화재 등 재난 안전에 세심한 관심으로 화재예방습관과 안전수칙을 잘 지킬 것을 당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