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산불예방 활동 대대적 전개
2011년도 산불 없는 해로 목표 설정
| 기사입력 2011-02-18 15:38:58

[예천=타임뉴스] 예천군이 2011년도를 산불없는 해로 목표를 설정하고 봄철 산불예방 활동에 발벗고 나섰다.



이에 따라 군은 『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산불 진화차와 등짐펌프, 무전기 등 산불진화장비 4008점을 확보하고, 군 산하 전공무원과 군부대, 민간단체, 지역주민 등이 산불예방 홍보활동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군은 예년 봄철 산불의 72%가 농산폐기물과 논,밭두렁 무단 소각으로 인해 발생됨에 따라 2월말까지 민․관합동으로 산불취약지역에 대한 공동 소각을 완료할 예정이다.



또 3월부터는 개별소각 행위를 집중 단속해 적발시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처분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과 읍․면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해 산불예방 계도와 입산통제, 진화대책 마련 등 종합적인 예방 체계를 마련하고 본격적인 예방활동을 전개해 나가는 한편, 노약자나 정신이상․박약자 등 산불 취약자들에 대한 감시․감독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군은 산불요인의 완전한 제거로 2011년도에는 산불없는 원년의 해로 정한 예천군 목표를 달성함은 물론 귀중한 산림자원의 보호와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