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2011 서울대 교수 특강
영주 미래인재학교 개강식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23 11:07:01

[영주=타임뉴스]영주시(시장 김주영)는 시가 주최하고 영주지구현장장학협의회가 주관하여 서울대 교수 특강으로 “2011 영주미래인재학교” 개강식을 3월 19일(토) 영주교육지원청에서 가졌다.



2011 영주미래인재학교는 김주영 영주시장과 지역출신 서울대 언어학과권재일 교수님이 공동 교장을 맡아서 운영되며, 이 사업은 작년도「서울대학교 고교지원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영주시가 2년째 추진하는 사업으로 서울대학교가 교육여건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방의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개발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교육 환경 격차 완화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서울대학교⇔지자체⇔지역 고등학교 3자 협력사업으로써 영주시에서는 사업비 전액 지원과 서울대 교수 섭외 등을 맡고, 서울대는 프로그램 기획․운영을, 지역 고등학교는 참여 학생 관리 및 프로그램 공동 진행(주관학교-영주여자고등학교) 등 각 자의 역할을 분담하여 운영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



2011 영주미래인재학교 프로그램은 1학기중(3월~6월) 매월 1, 3주 토요일 오후에 운영되는 통학형 프로그램인「토요학교」와 3일간 집중프로그램인「여름학교」로 나누어 실시된다.



3월19일(토) 14:00 영주교육지원청에서 첫 개강을 한「토요학교」는 영주시 소재 9개 고등학교 1학년생 80명이 참여하여 6월18일까지 운영되며, 여름학교는 7월 18~20일까지 3일간 집중적으로 진행된다.



개강식에 참석한 영주시장은 ‘지역학생들을 위한 최고의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미래 인재의 꿈을 반드시 이루길 바라며 이 자리가 그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