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민과 농업인의 도농상생 기반 마련
2011 농촌사랑 소비자교육 개강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25 13:44:14

[영주=타임뉴스]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갑수)는 3월부터 11월까지 10회 과정의 농촌사랑 소비자 교육을 지역내 소비자 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지난 3월 1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신청 접수를 완료하고 40명의 교육생은 3월 22일 개강식,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한국자연치유교육원 이석치 원장의 우리농산물 활용 자연치유 건강법에 대한 강의를 통해 우리농산물과 건강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매월 체험내용을 달리하며 도시농업과 실내정원, 다육식물, 지산지소 현지연찬, 소비자와 함께하는 푸른농촌 희망찾기, 관내 여성CEO 농산물가공사업장, 귀농이야기,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외에도 생활개선회원과 결연행사와 도농상생 행복 프로젝트 등 다양한 농업체험 교육을 체험하게 된다.



영주시농업기술센터 이갑수 소장은 꾸준한 소비자 교육으로 우리농산물의 우수성과 지역 농업인과 지역 소비자의 만남의 시간을 확대하고 우리지역의 농업 현황과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 추진, 농업농촌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농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영주시는 이번교육이 도시소비자의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상생 분위기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