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산면, 새마을지도자회 저소득층 장학기금마련 사업 추진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31 11:09:45

[영주=타임뉴스]영주시 단산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허규정)와 단산면부녀회(회장 고희순)는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3월 29일 오전 9시부터 관내 옥대1리에 위치한 이종석 지도자의 휴경지 2,310㎡에『감자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장들은 밭을 잘 갈아엎고 돌멩이는 추려내고비닐을 씌운 후, 씨감자 수미종 20kg 10박스 정도를 심었다.



참여자들은 아직까지 바람이 차가운데도 불구하고 작업의 고단함을 잊은 채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회원은󰡒우리 모두에게 아픔을 남긴 구제역으로 심신이 치져있는 상황에서 모처럼 회원 간 화합을 다질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즐거웠다󰡓고 전했다.



이들은 연말에 감자 300박스 정도(박스당 20Kg)를 수확해 기금 50여만원을 조성하여 관내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희망의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