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민원실, 문화 ,예술 공간으로 탈바꿈
- 서양화 ․ 조각 등으로 미니 갤러리 만들고, 작은 도서관도 운영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13 11:09:14

[예천=타임뉴스]예천군 민원실이 문화,예술 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 했다.

그동안 군 민원실은 내부 구조가 대부분 획일적이고 딱딱한 사무실 분위기로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은 거리감을 느껴 왔다.

이에 군은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민원실 내 벽면을 활용 ‘미니 갤러리’를 조성했다.

여기에 지역 예술인의 작품 12점(서양화,동양화,조각,서예)을 보기 좋게 전시하고 아름다운 조명을 설치해 문화휴식 공간으로 변신시켰다.

또 민원인의 싫증을 줄이고 다양한 예술작품을 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3개월 마다 새 작품으로 교체․전시도 한다.

이와 더불어 군은 민원인 대기공간을 ‘작은 도서관’로 꾸몄다.

이 작은 도서관에는 군청 직원과 문화원, 새마을문고에서 기증받은 250권의 교양서적이 비치되어 있어, 민원실을 찾은 고객은 물론 직원들의 교양 함양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 ‘미니갤러리’와 ‘작은 도서관’ 을 통해서 문턱 높은 민원실이 아닌 아름다운 문화휴게 공간으로서의 민원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며 “환경개선 뿐 아니라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행정으로 군민에게 사랑 받는 민원실이 되도록 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