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뇌염예방접종 서두르세요!!
-전국에 일본뇌염 주의보 발령-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5-12 13:07:43

[영주=타임뉴스]영주시 보건소에서는 모기의 활동이 왕성해지는 여름철을 대비하여 일본뇌염 예방접종 및 생활속의 주의해야할 수칙 등을 홍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올해 최초로 부산지역에서 일본뇌염 매개모기인 작은빨간집 모기가 발견됨에 따라 질병관리본부에서 일본뇌염주의보를 발령함에 따른 신속한 대응조치이다.



일본뇌염은 일본뇌염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어 신경을 침범하는 급성전염병으로서 일본뇌염모기가 산란기에 감염된 돼지를 흡혈한 후 사람을 무는 과정에서 전염되며, 증상으로는 의식장애, 혼수, 언어장애, 사망 등에 이르는 질환으로 예방접종 백신으로 예방이 가능하며 특수치료요법은 없다.



예방으로는 일본뇌염 매개모기가 주로 서식하는 물웅덩이, 논, 연못 등 모기서식처를 철저히 방역소독하고 주변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야외활동 시 긴 옷을 입는 등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야하며 예방접종 미접종자는 반드시 접종을 받도록 한다.



기초예방접종은 3회를 실시하며 1차(생후 12~24개월), 2차(1차접종후 7~14일 이내), 3차(2차접종후 12개월), 추가접종 2회(만6세, 만12세)까지 접종을 완료하여야 하며 접종여부는 보건소 예방접종실에 문의하면 전산 확인이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