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마늘 장다리뽑기 체험행사!!
=명품 의성마늘의 홍보와 청정환경 의성의 이미지 부각=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19 15:40:17




[의성=타임뉴스]의성군에서는 전국최고의 명품인 의성마늘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도시 소비자들에게 농촌의 생산지 현장체험을 통해 우리농산품에 무한한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의성마늘 장다리뽑기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제7회를 맞이하는 “의성마늘 장다리뽑기 행사”는 오는 6월 1일 오전 11시부터 마늘주산단지인 의성군 단촌면 세촌리 새들에서 개최되며 전국 각지에서 1,000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의성마늘 장다리 뽑기 체험행사에는 대도시 부녀회 및 소비자단체 등 희망하는 단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참여를 통하여 의성마늘의 재배과정을 소비자들이 직접 볼 수 있는 기회와, 자기가 뽑은 마늘 장다리를 직접 가져갈 수도 있어 도시민들에게는 일석이조의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마늘장다리를 뽑을 때 뽀드득 거리는 쾌감, 연녹색 마늘밭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결 등 대자연의 숨결을 느껴 볼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체험행사에 참여하는 도시민에게 오염되지 않은 청정 의성의 환경을 새롭게 각인시켜 전국최고의 명품인 한지형 의성마늘의 이미지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금년도 명품의성마늘은 4천100여 농가가 1,525ha를 재배하여 14천톤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되며, 수확은 6월 중순부터 시작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