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지원 사업
- “함께 나눠요!! 밀가루양의 행복한 빵 이야기” 자원봉사자 교육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26 23:43:00




[봉화=타임뉴스]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강성일)에서는 2011년 5월 24일 오전 10시 30분 센터 교육실에서 찐빵만들기 전문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찐빵 만들기 교육은 『2011 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전문자원봉사 분야』에 선정되어 도비를 지원받아 진행하게 되었다.

“함께 나눠요!! 밀가루양의 행복한 빵 이야기”는 농촌지역사회의 여건상 자원봉사활동에 있어 다양성이 떨어지고, 서비스 욕구의 개별성이 요구 되면서 제공에 필요한 기술이나 지식을 소유한 전문자원봉사자의 양성교육의 필요성에 의해 공모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월 1회씩 11월 말까지 자원봉사자와 함께 만든 찐빵은 지역의 거동 불편 독거어르신 및 소외 이웃에 제공될 예정이며, 찾아가는 체험프로그램은 지역의 요양시설, 경로당, 어린이집등을 방문 다양한 빵 만들기 체험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성일 센터장은 “함께 나눠요!! 밀가루양의 행복한 빵 이야기”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지역사회내의 봉사활동 활성화와 소외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여 더불어 전문자원봉사 활성화를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