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지방재정 조기집행 최우수
경북도 평가서 2회 연속 수상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08 14:53:52

[영양=타임뉴스]영양군(군수 권영택)이 지방재정 조기집행 경북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북도가 실시한 5월말기준 조기집행 실적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 로 선정돼, 인센티브로 1억5천만원의 상사업비를 받았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조기집행 목표액 951억원 가운데 86.04%인 819억원을 집행했다.

이는 도내 시군전체 평균 71.05%보다 훨씬 상회하는 수치로써 23시군에서 1위를 차지했다.

군은 예산을 조기투자해 상반기에 예상되는 경기둔화를 회복하고 매년 되풀이 되는 이월사업과 불용액의 과다발생을 대폭 줄 이고자 올초부터 체계적인 조기집행 계획과 목표를 세워

김용륜 부군수를 단장으로󰡐일 앞당겨 추진하기󰡑에 전직원이 총 력을 기울여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

지난 3월말기준 행안부 및 경북도 조기집행 평가에서도 장려 및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등 상사업비 2억원을 받았다.



이로써 군이 조기집행 평가결과 3월에 이어 연속 수상해 현재까 지 확보한 인센티브는 상사업비, 포상금 등 총상금 3억5천350만 원이다.

권 군수는 조기집행으로 얻은 상사업비가 지역현안사업 해결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더욱 군정성과를 내는데 힘을 쏟겠다 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서민생활안정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계속해서 조기집행에 전 행정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