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으로 인한 건강한 여름철 나기를 위한
1:1 맞춤형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강화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1 14:43:18




[영주=타임뉴스]영주시보건소(소장임무석)에서는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층에게 폭염으로 인한 건강한 여름철 나기를 위한 1:1 맞춤형 방문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이란 만성질환자, 노인, 장애인, 임산부, 영유아, 다문화가족 등의 건강위험 군을 방문하여 생애주기별 질환관리, 만성질환관리, 합병증예방, 건강증진 등 1:1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7~8월 여름철 폭염대비 건강관리를 위하여 방문간호사들이 취약계층을 집중적으로 직접 또는 전화방문등을 통하여 건강기초검사(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당화혈색소등)등 폭염발생시 건강관리 및 응급처치요령 등을 교육 홍보하여 건강한 여름나기를 대비하고 있으며,

보건소 관계자는 “폭염 시에는 무리한 운동 및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물을 자주 마시는 등 건강관리에 각별이 주의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폭염대비 건강관리 9대 수칙은 아래와 같다.

1. 식사는 가볍게 하고,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한다.

2. 땀을 많이 흘렸을 때는 염분과 미네랄을 보충한다.

3. 헐렁하고 가벼운 옷을 입는다.

4. 무더운 날씨에는 야외활동을 삼가며 햇볕을 차단한다.

5. 가급적 실내에서 활동, 냉방기기를 적절히 사용하여 실내온도를 적정수준(26~28℃)을 유지한다.

6. 갑자기 날씨가 더워질 경우 자신의 건강상태를 살피며 활동의 강도를 조절한다.

7. 주변 사람의 건강을 살핀다.

8. 주정차 된 차에 어린이나 동물을 혼자 두지 않는다.

9. 응급환자가 발생하면 119나 1339에 전화 후 응급처치를 취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