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농. 억대농가 육성을 위한 벤치마킹
- 칠곡군 2014년까지 억대. 강소농 500호 육성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21 12:34:31

[칠곡=타임뉴스]칠곡군농업기술센터는 자유무역협상으로 물밀듯이 들어오는 농축산물과 갈수록 치열해지는 농업 경쟁력에 대처하고 영농상의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농업인과 함께 우수 농장을 직접 방문해 맞춤형 현장교육을 실시함으로 새로운 기술과 새작목 개발 등 여러 가지 기술을 벤치마킹 하고 있다.







센터에서 보유중인 차량 중 45인승 버스는 최첨단 교육장비가 갖춰진 쾌적한 시설로 농업인이 원할 때 언제 어디서나 연중 찾아가는 교육이 가능해 신기술을 신속하게 농업인에게 보급할 수 있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개별 농가의 궁금한 점, 선진기술, 새 작목 등을 도입하고자 하는 독농가는 소그룹 별로 편성하여 기동성이 뛰어난 소형 차량을 활용한 벤치마킹으로 강소농 억대농가로 도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머지않아 칠곡군 농업인은 농업경영에 눈을 뜬 농업인, 저비용 농업, 소비자가 찾아오는 경관농업을 실천하여 경쟁력 있는 부자농촌을 만들어 그야말로 작지만 강한 강소농 농업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장세호 칠곡군수는 “‘도전정신과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가진 억대농, 강소농 육성으로 농업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