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치과의사회와 협력 장애인시설 구강보건실 운영
건강을 다함께, 휴일 치아관리 봉사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7-25 10:12:27




[영주=타임뉴스]영주시보건소는 관내 민간 치과의사회와 협력하여 토요 휴일 을 이용하여 장애인 시설인 보름동산을 찾아가 구강보건실을 운 영하고 있어 훈훈한 사랑을 나누는 봉사활동이 주위의 눈길을 끌 고 있다.


영주시치과의사회는 치과기자재 회사의 도움을 받아 치과유니트를 비롯한 치과진료의료기기를 갖추고 2009년 12월부터 매월 1회씩 토요일에 보름동산에서 구강보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치과진료 봉사내용으로는 치아홈메우기, 발치, 충치치료, 치주치료, 불소이온도포, 바른 양치교육 등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펼친다.


진료봉사는 영주시치과의사회 소속 관내 치과의원장과 보건소 구강 보건담당자 7명으로 구성되어 봉사하고 있으며, 이번 달 7월에는 23일(토요일) 오전10시부터 보름동산 시설입소자 33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기로 계획하고 있다.


보름동산 시설 관계자들에 의하면 “시설 장애인들은 치과진료 받 기를 꺼려 구강건강관리가 열악한 실정이었으나 여러 차례에 걸쳐 치과적응 연습기간을 거친 후부터는 자연스럽게 치과진료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들어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기뻐하고 있다.




또한, 시설관계자는 “공휴일인데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어 봉사하는 보건소 구강보건담당자들과 치과의사 여러분들이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너무나 고맙게 생각한다.”며 관내 모든 장애인 시설에도 이런 혜택이 주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주시보건소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서 베푸는 구강보건 의료서비스를 확대 추진해 나감으로서 시민 구 강건강수준 향상과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더욱 매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장애인 구강사업


장애인 구강사업
장애인 구강사업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