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학아동 예방접종 확인하세요!!
- 빠트린 예방접종은 없는지 확인해보세요!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12-22 12:43:13





영주시보건소에서는 2012년취학아동을 대상으로『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영유아기에 받는 기초 예방접종률은 비교적 높지만, 감염병에 대한 방어면역이 점차 약해지고, 또 단체생활을 시작하는 아동기(만4세이후)에는 예방접종을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어 감염병에 노출되기 쉽다.

추가 예방접종을 제때 받지 않으면 면역력이 감소해 감염병 발병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취학아동은 본인의 건강은 물론 함께 공부하는 친구들의 안전을 위해 빠트린 예방접종이 없는지 확인하고 예방접종을 완료하여야 한다.

2012년 취학을 앞둔 아동의 학부형님께서는 초등학교 입학전 까지 만4~6세에 받아야하는 추가 예방접종(①DTaP 5차 ②폴리오 4차 ③MMR2차 ④일본뇌염(사백신 4차 또는 생백신3차)을 완료하여야 한다.

예방접종 완료 여부 확인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http://nip.cdc.go.kr)가입 후 ①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내 “예방접종 내역조회” 기능, ②스마트폰 앱, ③인터넷(예방접종증명서) (‘민원24’ (http://www.minwon,go.kr, 발급비용 무료)에서 발급), ④관할 보건소(방문 또는 전화문의), ⑤접종을 시행한 의료기관에서 확인가능하며, 접종이 누락된 경우에는 가까운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접종을 실시하고 전산등록을 요청 해 주면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