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새마을운동, 잇따른 쾌거 !
경상북도 주최 21세기 새마을운동 종합평가 우수상 시상
김정욱 | 기사입력 2011-12-22 12:59:38

포항시 새마을운동 세계화 사업 등이 전국적으로 호평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 12월 19일부터 21일까지 행정안전부 주최로 개최된 전국 자치단체 국제협력담당관 등 150여명이 참가한 워크숍에서 포항시가 유일하게 새마을운동 세계화 우수사례를 새마을평생학습과 이계영 과장이 발표를 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계영 과장은 발표에서 새마을운동 세계화사업, 새마을지도자 등 일본연수, 해병대 새마을체험관 견학 등 특수시책 사례와 새마을지도들이 포항특산품 과메기 판매사업으로 세계화 기금조성, 기업인 CEO 새마을후원회 구성 등 포항만의 차별화된 새마을 시책을 발표하여 참가자들로부터 감탄을 자아냈다.




행안부 박종국 사무관은 “포항시가 새마을운동사업을 너무도 차별화되고 잘하는 것 같다. 정말 다른 자치단체도 포항시를 벤치마킹 할 필요가 있다.”라고 했다.




또한 포항시는 12월 22일 경상북도가 주최한 21세기 새마을운동 종합평가에서 새마을평생학습과가 생긴지 처음으로 우수상과 시상금 200만원을 도내 새마을회장단 등이 참가한 가운데 수상을 했다.




새마을평생학습과 이계영 과장은 “앞으로도 포항시 새마을운동이 전국 지자체의 모범사례가 되도록 다양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