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보건소, 맞춤형 한방건강관리 사상체질 건강교실 인기!
권용성 | 기사입력 2012-05-23 20:10:55





[영주=타임뉴스] 권용성 기자 = 영주시보건소(소장 임무석)는 한의약 건강증진 Hub 보건소사업의 일환으로 5월부터 7월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상체질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23일 시에따르면 사상체질이란 이제마 선생이 창안한 민족 고유의 한의약 분야로서 사람의 체질을 태양인, 소양인, 소음인, 태음인으로 나눠 각각의 체질에 맞춰 건강을 관리해야 한다는 한의약의 한 분야이다.



이에 영주시보건소에서는 5월 19일부터 7월14일까지 주1회 9주간 부석면 주민자치센터에서 교수, 한의사, 기공체조 전문가 등을 초빙하여 사상체질 진단과 상담, 체질에 맞는 섭생법, 음식조리법, 기공체조, 한방화장품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농번기로 바쁜 주민들의 한의약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야간 실시 요구에 따라 매주 토요일 저녁에 실시하게 되었다.



보건소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건강교실을 통하여 사상체질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으로 한방에 대한 편견을 바로잡고 한방건강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지역주민들의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한다.



한편, 2010년부터 연속 3년간 보건복지부로부터 한의약 건강증진 허브보건소로 선정됨에 따라 기공체조, 사상체질, 한방중풍관리, 한방허브 건강마을, 산모를 위한 한방첩약사업, 효사랑 한방순회진료 등 지역특성에 맞는 대상자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영주시관계자는 "인구의 고령화와 만성퇴행성질환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발 맞추어 찾아가는 한방 보건의료서비스를 통해 한의약의 저변확대와 양․한방 통합보건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