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보건소, 어린이.청소년 대상 금연 홍보 특강
권용성 | 기사입력 2012-05-30 21:36:02








[영주=타임뉴스] 권용성 기자 = 영주시보건소는 제25회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금연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연홍보 특강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영주시보건소에 따르면 전문 강사를 초빙, 장수초등학교를 시작으로 31일 순흥초등학교, 내달 1일 안정초등학교와 가흥종합복지관에서 각각 금연 특강이 실시된다.



이들 3개 초등학교는 올해 금연수범학교 지정됐다.



이번 금연 특강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흡연에 대한 해악을 미리 알려 장래 비흡연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조기교육에 취지를 두고 있다.



영주시보건소는 또 주요시가지에 금연홍보 현수막을 게시해 금연 사회분위기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또 관내 기관단체와 기업, 사업장 등을 직접 찾아가 이동 금연클리닉도 운영해 금연실천운동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영주시보건소의 이동 금연클리닉은 바쁜 직장일로 금연클리닉을 찾기 어려운 직장인 흡연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해 금연성공에 많은 도움을 줘 금연실천 성공에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