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교육지원청, 동부초 녹색마을에서 전통공예 만들기 체험
| 기사입력 2012-07-09 16:19:16




[타임뉴스=권용성 기자] 영주동부초등학교(교장 이상욱)는 지난 7일 안정면 단촌1리에 위치한 녹색농심인삼체험 마을에서 집중지원학생들과 함께 전통 공예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영주교육지원청에따르면 이날 체험은 신나는 토요활동 및 다양한 토요 방과 후 활동을 마치고 진행하였으며 녹색농심인삼체험 마을은 본교와 1촌1교 자매결연을 한곳으로 체험활동에 더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었다.



먼저 맛있는 점심을 먹고 아이들이 공기놀이, 제기차기, 곤충잡기, 식물관찰, 베드민턴, 족구 등을 하면서 자유시간을 가진 후 인견을 이용한 천연염색 스카프 만들기와 한지 연필꽂이 만들기를 여러 강사들의 지도로 학생들이 열심히 참여하여 예쁜 작품들을 만들었다. 그리고 체험활동에 열심히 참여한 학생들을 선정하여 선물도 나눠주고 시원한 수박을 먹으며 마무리 했다.

한편 이상욱 동부초 교장은 "토요일 오후 시간을 활용한 체험이었지만 학생들 모두 적극적으로 저마다의 소질을 발휘하려고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이 너무 예뻐 보였다"면서 " 우리학생들도 자기가 만든 작품을 보면서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