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LA 농수산 EXPO 참가 인삼제품 수출길 확대
권용성 | 기사입력 2012-10-15 10:10:11




[타임뉴스=권용성 기자] = 영주시는 지난 4일에서 7일까지 개최된 LA 한인축제 기간중 LA 농수산 엑스포에 2개 업체가 참가해 인삼제품을 홍보.판매 했다고 밝혔다.



영주시에따르면 이번 미국 LA 농수산 엑스포에는 경상북도 15개 업체가 참가하였으며 영주시는 풍기특산물영농조합법인과 풍기인삼공사영농조합법인에서 참가하여 인삼제품을 현장판매와 현지 수출상담회를 통하여 미국 현지인과 동포 고객을 대상으로 영주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서는 미주대경향우회와 코트라LA무역관장 등 VIP참여자와 현지 바이어들이 인삼제품을 시식하며 대미 수출 확대를 위한 방안을 상담하였고, 참가업체는 행사기간 중 현지거래처 6개 업체와 수출상담을 통하여 35만불의 수출계약을 성사시켜 10월중 20만불을 선적할 계획이다.



영주시 홍보부스에는 현지교포 등 8,000명 이상이 부스를 방문하여 2만불 정도의 인삼제품을 판매하였고, LA MBN TV에 풍기인삼공사영농조합법인 인삼제품이 광고 되도록 협의했다.



한편 영주시관계자는 "앞으로 LA. 뉴욕, 동남아 등 한인축제에 업체를 꾸준히 참가시켜 인삼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해 나갈 계획이며, 수출의지가 강한 경쟁력이 있는 신생업체를 발굴하여 인삼수요가 많은 미국, 동남아, 아랍지역에 수출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