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일진그룹 (주)베어링아트 영주공장, 착공.. 지역경제 발전 '청신호'
권용성 | 기사입력 2012-10-25 11:13:26



[타임뉴스=권용성 기자] = 영주시 반구전문농공단지에 (주)베어링아트 영주공장이 들어서 영주 지역경제를 바꾸어 놓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5일 영주시에따르면 일진그룹 (주)베어링아트 영주공장은 전체 5만 2천평 대지에 건축면적 총 3만평을 건립할 예정으로, 이 중 1차 공장 1만 4천 평에 대한 신축공사를 착공했다.



일진그룹은 베어링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집적된 노하우를 가진 글로벌 기업으로 1978년 일진단조(현 일진베어링)을 시작으로 국내에서는 경주, 제천, 영월 등에 11개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과 중국, 슬로바키아, 인도, 오스트리아, 독일 등 6개국에 9개의 사업장을 두고 있다.



월드 탑 클래스(World Top Class)를 지향하는 일진그룹에서는 영주공장을 산업용 및 자동차 베어링 분야의 세계 최고 품질을 생산하는 특화공장으로 육성하여 글로벌 선두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영주공장 건립은 3천여억원이 투자되는 대규모 사업으로 내년 4월 완공되면 연매출 5천억 원과 800명의 고용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일진그룹 베어링아트 영주공장이 들어서기까지는 영주시의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이 큰 몫을 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영주시는 그동안 투자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모든 시정을 추진해 투자유치 TF팀을 구성하고 편리한 교통망 구축, 산업인프라 설치 지원, 인허가 단축 등 투자유치 기업에 대한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그 결과 지난해 12월 7일 (주)일진그룹과 MOU를 체결하고 3천억원 규모의 대규모 투자유치를 이끌어 냈다.



한편 영주시 관계자는 “현재 영주는 알루미늄 압연분야 동양 최대공장인 노벨리스코리아, NF3 특수가스분야 생산시설인 OCI머티리얼즈, 동양 최대 연초제조공장 KT&G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활동하고 있다.”며 “이번 베어링아트 공장 건립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 지역경제 발전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할 것” 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