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이산초등학교, 전국 100대 교육과정 공모대회 최우수!
융합형 창의․인성교육 프로젝트로 전국 최우수교 1위
권용성 | 기사입력 2012-12-15 11:51:39








[타임뉴스=권용성 기자] = 경북 영주시 이산초등학교(교장 신영숙)은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한 2012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공모전에서 전국 최우수학교(1위)로 선정되어 경북 산간 오지 작은 학교의 기적을 일궈 화제를 모으고 있다.

15일 영주교육지원청에따르면 2012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공모전은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하는 가장 권위있는 대회로서 한 해 동안 교육과정을 가장 알차게 운영한 초등학교 50개, 중고등학교 50개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대회이며, 각 시도별 예선대회를 거쳐 전국 본선, 현장 실사를 거쳐 최종 100개 학교를 선정했다.



이산초등학교는 100대 학교에 선정되었으며 그 중에서도 1위로 선정되어 경북의 교육과정 우수성을 입증하는 명문학교로 인증되었다.



이산초등학교는 “소나무와 함께 알콩달콩 미래 여행 이야기 ISAN 알짬 교육”이라는 주제로 프로젝트형 창의․인성 교육을 수행하여 한 해 동안 수많은 신문과 방송에 보도되어 왔다.

주요 교육내용은 ‘폐교’ 위기의 상황에서 천년 푸른 소나무처럼 장수하는 비결은 우수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지역 특색을 반영하는 4M PBL 융합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특히 지역 유관 기관과의 적극적인 MOU 체결을 통해 학교안과 밖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실시함으로써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성과가 인정되어 전국 최우수학교(1위)의 영광을 안았다.

전국 최우수학교인 이산초등학교의 교육과정은 해외 한국학교에 보급될예정이며,2013년 대한민국 좋은 학교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한편 신영숙 이산초등학교 교장은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교로 선정된 모든 영광을 이산 교육가족과 함께 하고 싶다. 그동안 프로젝트 운영에 도움을 주신 영주 국유림관리소 외 여러 기관 단체, 이산 면장님을 비롯한 지역민 여러분들께도 감사하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교육과정 연구에 교원의 역량을 모아 ISAN 브랜드 창조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입상 소감을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