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호 포항시장, 조선내화(주) 등 공단업체 ‘찾아다니는 시정’
4일 ‘기업 氣살리기 운동’ 일환으로 조선내화(주) 포항공장 방문
김정욱 | 기사입력 2013-02-05 12:45:23
박승호 포항시장, 4일부터 9일까지 찾아가는 市政 가동

조선 내화(주)방문




박승호 포항시장은 4일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민생현장 투어 첫 걸음으로 남구 호동에 소재한 조선내화(주) 포항공장(대표 양삼열)을 방문했다.

박 시장과 포항시청 간부공무원들은 ‘氣살리기 운동’의 일환으로 조선내화(주) 포항공장을 찾아 1시간 30분가량 생산현장과 노조사무실 등을 둘러본 후, 업체 관계자들과 한 자리에 모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장에서 신속한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또 박시장은 구내식당에서 근로자를 비롯한 회사경영진과 함께 점심식사를 나누며 13년 연속 무교섭임단협타결의 기록을 달성한 조선내화의 노사화합문화에 깊은 관심을 보이고 회사의 경영비전인 ‘VISION 2017’의 성공적인 달성을 기원했다.

박 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선진노사문화와 감사운동을 발판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조선내화 포항공장의 저력을 높이 평가한다”며, 지역주민에게 많은 일자리를 제공한 데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조선내화(주) 포항공장은 지난 1974년부터 공장을 가동해 255명의 직원이 생산활동을 하고 있으며, 주요생산품목으로는 내화연와, 단열벽돌, 연주용특수내화물 등이 있다.

한편 박 시장은 이날 기업체 방문을 시작으로 설 명절 전날인 9일까지 복지시설과 재래시장, 군부대, 경찰서와 소방서 등을 방문해 직접 민생현장을 챙길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