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다문화가족 민속한마당 잔치에 모이다
만두빚기, 윷놀이대회 등 신명나는 한마당
권용성 | 기사입력 2013-02-07 09:37:47










[타임뉴스=권용성 기자] =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영주시의 다문화가족이 지난 6일 영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미경) 주최로 '다문화가족 민속한마당'이 개최되었다.

영주시에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날 행사는 결혼이민여성들에게 한국의 명절 음식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사회적응을 돕고 가족화합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100여명의 다문화가족들이 참여하여 만두빚기와 윷놀이 등 설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민속놀이로 진행되어, 결혼이민여성들에게는 우리 고유의 문화를 체험하고, 다문화가정의 가족들에게는 설을 맞아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영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통․번역 지원사로 근무하고 있는 결혼이민여성 부티응언(28)씨는 “처음 한국에 시집와 낯설고 힘들 때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한국 문화를 익힐 기회를 가지되어 너무 좋았다”며 “지금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가족들과 함께 행복하게 생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영주시와 2008년 개소한 영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결혼이민여성들 및 그 가족들이 언어 및 문화적 차이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한국어 교육, 자녀 언어발달지원, 방문교육 사업 등 다문화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