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관광 전국사진공모전 심사
김동국 | 기사입력 2013-03-20 11:38:34
[영주타임뉴스=김동국기자] 특색있고 매력적인 영주시의 관광자원을 사진예술을 통하여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하여 영주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영주지부에서 주관하여 공모한 관광사진중 140여점을 오는 3월 20일 심사를 통하여 선별한다.

영주관광 전국 사진공모전은 “아름다운 영주관광”이라는 제목으로 지난해 5. 1부터 금년 2.28까지 영주시의 4개분야(자연경관, 문화재, 축제 및 전통문화, 특산물․음식 및 기타)의 관광사진을 접수한 결과 800여점이 접수된 바 있다.

응모작에 대한 심사는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심사자격자 5명을 초청하여 국민체육센터에서 공정하게 심사하게 되며, 선정된 작품은 금상 300만원을 비롯하여 은상, 동상, 가작 등 142점에 대하여 총 2,84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한국사진작가협회 영주시 지부(지부장 임무석)에서는 응모에 참가한 관광사진에는 우수한 작품이 많이 출품되어 심사에 애로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영주시에서는 선정된 작품을 대상으로 하반기에 관광사진첩을 제작하여 우수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림과 동시에, 새로운 이미지의 관광자원으로 대외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하여 다시 방문하고 싶은 관광영주 이미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