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주는 보건행정, 찾아가는 보건행정
행복한 아이들의 쉼터, 지역아동센터 구강예방사업 호응
김동국 | 기사입력 2013-03-20 11:41:59
[영주타임뉴스=김동국기자] 영주시보건소 에서는 의료혜택이 적은 행복한 아이들의 쉼터인 지역아동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구강병 예방사업을 실시하여 주위의 칭송이 자자하다.





지난 3월 11일부터 26일까지 구강건강증진사업은 우리지역 어린이 생활터인 지역아동센터 10개소 270명을 직접 찾아가서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구강검사, 불소도포, 올바른 잇솔질 교육 등 평소 소홀하기 쉬운 치아관리법을 직접 체험하게 하고 구강 위생용품을 지급하여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역아동센터는 시 관내 취약계층 어린이들이 집결해 있는 아동 복지시설로서 구강건강 관리가 매우 열악한 환경이므로 이번 구강보건사업이 매우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주시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구강교육이야 말로 어릴 적 건강한 치아를 유지 할 수 인식과 행동변화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하며, 보건소에서는 지역 의료소외 계층의 중심에 서서 우리시의 희망이자 미래의 자산이 어린이들에게 지속적인 구강예방사업을 시행하여 건강한 치아보존과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