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지방자치단체간 연계협력사업 3개사업 최종선정!
김동국 | 기사입력 2013-04-02 15:59:14
[영주 타임뉴스=김동국 기자] 영주시가 지역발전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 심사한 2013년도 지방자치단체 간 연계협력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지방자치단체 간 연계협력 사업은 2개 이상의 지자체가 참여해 지역특화 사업, 문화, 관광, 복지 등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창의적으로 기획 실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지방자치단체 간 협력을 통하여 지역 창조경제의 기틀을 만들기 위하여 지역발전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으로 추진한 사업으로 영주시는 3개 사업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룩했다.

영주시의 선정된 사업으로는 한국천하명당 “십 승지” 친환경농산물 공동 마케팅 및 History Tour 사업, 양 백지 간 음식 관광 연계형 요법산업 활성화 사업, 약용작물산업 명품화 지원사업으로 3년간 62억 원의 재정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타 지역개발 지원사업보다 국비지원이 90%인 우대보조율이 지원된다.

연계협력사업을 통하여 지역의 훌륭한 자원의 공유를 통하여 자치단체 간의 장벽을 넘어서 창조지역경제를 만드는 첫걸음이 될 것이며 관련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공통의 역사자원인 “십 승지”를 활용한 한국을 대표하는 마을단위 네트워크 구축과 상생협력 도모,

= 양 백지 간 내 3개 지자체(영주, 문경, 봉화)의 대형 국가산림 및 요법 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문화를 창출하고 지역 농산물 및 임산물의 활용체계를 정립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 약용작물의 종자에서 생산, 가공, 제품개발, 품질인증의 전 단계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농가의 소득증대와 안전한 약용작물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융복합 6차 산업화를 선도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