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와 사람 이야기
영주시, 고규홍 나무칼럼니스트, 교수 특강
윤충희 | 기사입력 2013-06-13 10:18:39
[영주타임뉴스=윤충희기자] 영주시는 13일(목) 오후 2시 시민회관에서 6월 영주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고규홍 나무칼럼니스를 초청하여 나무와 사람 이야기 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다.

고규홍은 현재 재단법인 천리포수목원 이사를 맡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최고 나무칼럼니스트이자 한림대 언론정보학부 겸임교수와 인하대 사회과학부 겸임교수로도 활동하며, KBS 6시 내고향의 나무가 있는 풍경‘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주요 저서로는 「이 땅의 큰 나무」「절집나무」「우리가 지켜야 할 우리 나무」「천리포에서 보낸 나무편지」「한국의 나무 특강」등이 있다.

이번 6월 아카데미는 10년동안 우리나라의 나무를 구석구석 찾아다니며 나무를 심은 사람들과 우리나라의 특별한 나무들, 한 맺힌 나무들 등 우리가 미처 몰랐던 나무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들려주고 나무의 모습이 곧 우리의 모습이라는 진리를 깨닫게 해주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는 다음 달에는 방송인 강부자를 초청하여『강부자의 살아가는 이야기』라는 주제로 7월 영주아카데미를 개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