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여성회 “사랑의 쌀․밑반찬 전달”
-사랑과 효를 실천하는 아줌마천사들-
류희철 | 기사입력 2013-09-25 19:34:16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바르게살기구미시협의회(회장 김인배)의 산하단체인 여성회(회장 이육심)는2013.9.24.(화) 각 읍면동 회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임원 11명이 만든 밑반찬과 사랑의 쌀을 자매결연 독거노인 54가구에게 직접 전달하였다.

사진제공=구미시청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30일 개최한 “사랑나눔 호프바자회”의 수익금중 일부를 모아 쌀(270만원 상당)을 구입한 것으로써, 매년 실시하는 밑반찬 봉사활동과 더불어 어르신과 봉사회원간 관계를 돈독히 하며, 외로운 어르신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전해주는 사랑 나눔 행사로 정착되고 있다.



「바르게살기 여성회」는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 산하 봉사단체로서 1997년 2~3명의 읍면동 여성위원으로 결성되어있다. 54명의 회원이 읍면동별 2인1조로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과 자매결연을 맺어 월1회 이상 방문을 통한 청소와 반찬제공 및 말벗되어 드리기를 해오고 있고, 이 밖에도 금오종합복지관 등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곳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행복하고 건전한 바른 사회 만들기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이육심 회장은 “가족 같은 어르신들께 따뜻한 음식과 쌀을 드릴 수 있어 행복하고 감사하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모습으로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은 사랑과 희망의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봉사단체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