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13 산업정책아이디어 시민참여 공모전
류희철 | 기사입력 2013-09-30 17:39:41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시민의 상상력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시책화하여 새로운 산업과 시장을 창출하고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시민참여『2013 구미 산업정책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구미시가 주최하고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주관하는 것으로 구미지역의 융합산업 육성을 통한 신성장동력 창출 방안 벤처·창업기업 육성방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투자유치 방안 기타 지역 산업·경제 활성화 방안 등 4가지 주제로서 연령 및 지역 구분 없이 구미지역 산업·경제 발전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진 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구미전자정보기술원(원장 안병화) 정책연구소의 『정책 과제 개발 프로세스』의 1단계인 아이디어 발굴단계이다. 발굴된 정책아이디어는 2단계인 전문가그룹의 주제로 선정하여 심도있는 있는 토론과 연구를 통해 구체화 및 현실화 등의 과정을 거쳐 실제 정책 과제로 채택하여 시책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공모전 추진일정은 10월 25(금) 접수마감이며 10월 말 2단계의 심사를 거쳐 11월 초에 결과가 발표되며, 선정된 정책 아이디어에 대해서 구미시장의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청 (http://www.gumi.go.kr) 또는 구미전자정보기술원(http://www.geri.re.kr) 홈페이지에서 공고문 및 관련 양식을 확인 및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문의는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정책연구소(054-479-2025, macjeong76@geri.re.kr)로 하면 된다.

구미시 김홍태 투자통상과장은 ‘구미시는 다양한 채널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정책아이디어가 발굴되어 시책 또는 정책과제로 개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하였다.

구미시에서는 지역산업 육성 및 신성장동력 창출과 정책 연구 및 기획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금년초 구미전자정보기술원내에 정책연구소를 신설하여 구미시 장·단기 발전전략, 산업 경제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를 통해 정책대안을 만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