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과 전북의 도화, 백일홍으로 하나되는 영․호남
-제14회 국민화합전진대회 개최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0-02 17:39:00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경상북도협의회(회장 황윤성) 주최 및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회장 김인배)주관 제14회 국민화합전진대회가 10. 2(수) 오후 2시에 박정희 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국민화합 전진대회는 바르게살기운동 경북도협의회 황윤성 회장, 전북도협의회 신상엽 회장, 김관용 경북도지사, 김영 전북정무 부지사, 남유진 구미시장, 심학봉 국회의원, 한혜련 도의회 부의장, 임춘구 구미시의회 의장, 김인배 구미시협의회장, 시민 등 2,0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러졌다.

국민화합전진대회는 1999년 무주에서 처음 개최되었고, 영․호남의 지속적인 교류 증진을 위해 경북과 전북간 격년제로 개최하고 있으며, 상호 친선방문과 교류활동으로 지역 간의 벽을 허물고 국민화합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대회에는 경북과 전북을 상징하는 도화 백일홍을 양 도의 기관 단체장과 내빈들이 기념 식수하였고, 대회 참석자들은 바르게살기 운동을 통해 배려와 존중으로 국민화합 실현에 기여할 것과 정직과 청렴으로 공정사회실현, 성숙한 시민 의식으로 선진국가 실현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진실․질서․화합이라는 바르게 살기운동의 힘으로 대한민국의 번영과 대화합을 다지고, 배려와 화합으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앞장서자”고 당부했다.



한편 전북에서 방문한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원들은 대회가 끝난 뒤 박정희대통령생가, 민족중흥관, 금오산 올레길 등 구미의 명소를 탐방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