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3개국 해외언론인 고령(개실마을)을 찾다.
관광고령 알리기 한국을 넘어 세계로…
이승근 | 기사입력 2013-10-10 18:24:52
[고령타임뉴스=이승근기자] 고령군에서는 13개국 15명의 언론인들을 초청, 고령(개실마을)을 방문하여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느끼고 체험하는 팸투어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아리랑국제방송의 주최 및 주관으로 해외 현지 매체를 통한 대한민국의 이해력 증진 및 글로벌 코리아를 해외에 홍보하고 한국의 전통 있고 유서 깊은 농촌문화를 직접 체험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참가자는 【프랑스 언론인 『France 24』의 기자인 나탈리 투레를 비롯한】 13개국 15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자 및 PD, 편집장 등으로 전 세계 주요 매체 언론인들이다.

(※브라질 1, 인니 1, 베트남 1, 태국 1, 캄보디아 1, 네팔 1, 인도 1프랑스 2, 헝가리 1, 루마니아 1, 체코 1, 남아공 2, 우즈벡 1)

10월6일부터 10월12일까지 7일간의 일정 중, 고령에는 10월9일(수) 해외언론인 15명과 아리랑국제방송 관계자 6명 등이 방문하였다.

이들은 10월 9일, 고령 개실마을에 도착하여 도자기체험, 엿만들기, 떡메치기 등의 체험과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고령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 알아보고 대가야진찬을 시식하는 등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에 방문한 프랑스 언론인『France 24』의 나탈리 투레 기자는 고령의 역사와 문화를 보는 것 뿐만 아니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감동 소감을 피력하며, 가족과 함께 재방문을 약속하였다.

고령군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고령을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전 세계 주요 매체를 통해 우리 고령군의 문화관광자원의 언론 보도와 더불어 세계 각국 관광객들의 방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 해 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