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노년의 성, 건강하게~
노인종합복지회관, “아름다운 노년의 성교육”열어 눈길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0-14 18:32:10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 구미시노인종합복지회관(관장 배철현)에서는 10월 15일부터 회관이용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노년의 성, 건강하게”라는 주제로 어르신 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10월 15일부터 11월 5일까지 주1회, 총4회에 걸쳐 운영되며 노인의 신체적 기능변화, 성에 대한 지식부족으로 인해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데 장애가 될 수 있다고 판단하여 올바른 성관련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신기숙 행복사회복지회 대표 등 성교육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어르신의 성 이해, 요실금 예방운동법, 노년기 신체적․정서적 변화 이해, 성병예방법, 이성교제시 에티켓 등의 내용으로 강의되며 어르신들이 평소 궁금해하고, 간과하기 쉬운 내용을 질의하고 답변하는 자연스러운 분위기로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가한 어르신들은 교육을 통해 “노년기 심리적, 신체적 변화를 이해하여 상대를 더욱 배려하게 되어 황혼기 부부관계 개선에 도움이 되었다”고 전하였다.

배철현 관장은 “어르신들은 성에 대한 이야기를 꺼리는 경향이 있는데 이번 성교육을 통해 성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건강한 성문화가 정 착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