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꿈꾸어요!
고아초등학교, 다문화 이해 도서 읽기 주간 행사 실시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0-15 19:11:47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 구미 고아초등학교(교장 조중기)는 다문화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세계 여러나라의 문화적 특성과 환경을 이해하기 위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10월 14일부터 10월 25일까지 2주간 다문화 이해 도서 읽기 주간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너와 나,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꿈꾸어요!”라는 주제로 실시한 이번 다문화 이해 도서 읽기 주간 행사는 다문화 도서 대출 아동 사탕 지급, 다문화 책 속 보물 찾기, 다문화 도서 골든벨 등의 다문화에 대한 편견을 없애려는 다채로운 활동으로 실시되고 있다.

다문화 이해 도서 읽기 주간 행사에 참여한 3학년 진민경 학생은 “ 지금까지는 엄마의 나라에 대하여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다문화에 관한 여러 가지 책을 보니 나는 글로벌한 아이라는 생각이 들어 자랑스러웠다.”라며 그 소감을 전하였다.

한편 고아초등학교는 다문화 글로벌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다문화 이해 및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제고를 위한 다문화 이해 인형극 관람, 다솜이와 함께 하는 여행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필리핀 출신 이중언어강사 ‘겜마카야 비얍라바고’ 를 채용하여 다문화 아동들의 학교 적응력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