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녹색 힐링 숲 조성에 나서
김정욱 | 기사입력 2013-10-22 10:36:27
[영주타임뉴스] 영주시(시장 김주영)에서는 2014년 국비 8억원을 지원받아 시 일원에 녹색 힐링 숲을 조성한다.



녹색 나눔 숲 사업은 영주교 옆 공한지에 사업비 6억원을 투자하여 시민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힐링 숲을 조성하며, 또한 사업비 2억원으로는 사회복지시설(조와동 이레마을, 문수면 대양리 보현마을)에 녹색쉼터를 조성 소외계층의 정서적 안정감을 갖도록 할 계획이다.



녹색사업단에서 시행하는 이번 녹색자금 지원사업은 복권기금으로 조달되며, 녹색숲 사업이 조성되면 일반 시민은 물론 사회적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주시에서는 2009~2013년에 걸쳐 18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힐링 숲을 조성하였으며, 2014년 녹색자금지원사업공모에도 제안서가 채택되었다.

한편 영주시는 앞으로도 녹색자금 지원사업에 지속적으로 응모하여 친환경 녹색도시 조성에 나서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