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과수용 반사필름 집중 수거기간 운영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집중 수거, 환경오염 방지
김정욱 | 기사입력 2013-10-22 10:45:29
[영주타임뉴스]영주시에서는 지역특산물인 사과 수확 후 발생되는 과수용 폐 반사필름을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집중 수거하기로 했다.



과수용 반사필름은 사과의 착색을 돕기 위해 사용되며 재활용하기 어려운 재질로서 제때 수거되지 않으면 농경지 주변에 방치되거나 바람에 날려 경관훼손과 송전설비에 걸쳐 사고․고장의 원인이 되는 등 환경오염 우려가 있다.

시는 집중수거기간 동안 반입되는 반사필름에 한해 반입수수료를 면제하여 농촌경제 활성과 송전설비 보호, 환경오염예방의 1석3조의 효과를 거두고자 한다.

반사필름은 부피가 크기 때문에 상차 및 운송이 어렵고 매립부지도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회수단계에서 마대포대에 넣거나 압축하여 끈으로 묶어서 취급하도록 당부하며 문수면 권선리에 위치한 환경사업소 내 쓰레기매립장으로 반입하면 된다.

영주시 녹색환경과장(주정례)은 이번 집중수거 기간에 수거되지 못하고 방치, 적체되면 토양오염을 유발하여 농작물의 생산성을 저하시키고 농촌의 경관을 해치므로 반드시 이번 집중수거 기간 중에 전량 수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