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재가암환자 가을 나들이!
| 기사입력 2013-10-22 21:03:30
[성주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성주군보건소는 10월 23일 보건소에 등록 관리하고 있는 재가 암환자와 가족, 호스피스봉사자 그루터기회원 등 40여명과 함께 대구 달성군 소재 허브힐즈로 『재가암환자 가을 나들이』를 갈 계획이다.

이번『재가암환자 가을 나들이』는 치료를 위해 힘겨웠던 일상의 생활에서 벗어나 바깥나들이로 기분을 전환하고자 한다.



허브힐즈의 애니멀쇼 관람, 허브꽃나무심기 체험교실 참여, 삼림욕과 가을 단풍길 걷기로 환자와 가족, 봉사자와 따뜻한 대화로 투병생활로 인한 힘겨움을 해소하고 환자 상호간의 경험을 나눔으로써 유대 강화와 심리적․정서적 지지로 생활의 즐거움과 치유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참석자들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자연과 더불어 서로 즐겁게 대화함으로써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내려놓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보건소는 국가암 조기 검진을 통해 암이 발견될 경우 암치료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으며, 재가 암환자들의 재활을 위해 지난 4월에서 7월까지 자조교실을 운영하였으며 환자와 봉사자를 연계하여 삶의 활력을 주고 있으며 전문간호사의 가정방문을 통해 자가 건강관리능력 향상으로 정신적, 육체적 고통 경감 및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