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실업자에게 맞춤형 일자리 지원
- 2013 주민행복 취업박람회 개최-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0-23 20:36:04
[영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26일 영천강변공원에서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중소기업과 구직자들 간의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를 통하여 현장에서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 맞춤형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하여 기업체와 유관기관, 구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 박람회를 개최 한다.

이번 박람회는 영천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보건소와 연계하여 공동 개최함으로서 지역의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복지‧건강 및 취업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 한다.

각종 전시, 홍보, 체험, 취업 부스가 122동 규모로 운영되며 (주) 화신, 세원물산, 한중, 신영 등 27개 기업체에서 현장면접 및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구직자를 위하여 직업심리검사관, 건강검진, 이력서‧면접 클리닉관이 부대행사로 운영되며 또한 영천아트문화센터, 풀내음, 오방색, 시루방,별빛촌산삼배양근영농조합법인등 사회적기업에서는 제품을 전시판매 하며, 오후5시부터는 한서경, 7080밴드가 공연하는 희망나눔음악회가 개최되는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 된다.

영천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관내 기업체를 타 시군구에 홍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인근 특성화 고등학교 및 대학교 학생이 참여하여 현장면접을 지원하는 등 청년층 실업 해소에 큰 도움이 되어 지역의 고용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