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 네트워크 구축
영천, 자원봉사자 Voluntour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0-26 07:09:12

[영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사단법인 영천시 자원봉사센터(소장 최완우)는 자원봉사단체간 교류를 통하여 자원봉사자로서 긍지심을 높이고 지역사회 나눔 확산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관내 23개 단체 13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볼런투어(Voluntour)를 실시하였다.



첫 코스로 영천의 역동적인 발전을 기약하고 있는 채신동 일원 영천일반산업단지와 (주)한중을 둘러보면서 영천경제발전의 기틀인 중견기업들의 사회공헌활동에 큰 기대감을 가졌다.



이어서 경주시 감포읍 깍지길과 주상절리길을 찾아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한 후,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 참여로 조성된 경주 시가지 “행복전봇대만들기” 현장도 둘러 보았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원익씨는 “우리 시에 숨겨진 보물들을 찾아 빛나는 자원으로 개발할 방법에 대한 숙제를 가슴에 안고 왔다.”는 소감을 전했다.

행사 출발 전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영천체육관을 방문한 김영석 영천시장은 “자원봉사자의 역할로 이루어 낸 훌륭한 나눔프로그램을 세심하게 관찰하여 우리 시 1만6천여 자원봉사자들이 비상하는 행복 영천을 만드는데 중심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