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공연 및 작품전시, 탈무드 체험 부스 운영
드림스타트 하이파이브 재능발표회 탈무드 체험 개최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2-02 21:52:41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 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11. 30(토) 12:00 구미시 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드림스타트 운영위원, 시의원, 대상아동 및 부모, 연계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림스타트 하이파이브 재능발표회 및 탈무드 체험을 개최하였다.

드림스타트 하이파이브 발표회는 1부 식전행사로 드림스타트 영상 상영 및 탈무드체험을 한 후 2부에서는 표창, 체험수기 발표, 공연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3부에서는 탈무드 경연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발표회는 스포츠댄스, 합창, 태권도 시범, 음악 줄넘기 등 다양한 공연으로 아이들이 그동안 갈고 닦았던 실력을 맘껏 펼쳤으며 탈무드 체험부스 운영과 경연대회를 함께 개최하게 되어 더욱 풍성한 하이파이브 발표회가 되었다.

또한 부대행사로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작품(패션페인팅, 여치집, 독서감상화 등)을 전시하여 1년 간의 사업 성과를 보여주는 시간이 되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발표회로 한 해동안 사업성과를 많은 분들께 보여주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어 드림스타트 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구미시 드림스타트 센터는 2011년 9월 개소하여 현재 13개동(선주원남동, 도량동, 원평1․2동, 형곡1․2동, 신평1․2동, 공단1․2동, 송정동, 지산동, 광평동), 215가구 309명의 아동을 사례관리하며 금년 한 해동안 신체/건강 32개, 인지/언어 45개, 정서/행동 48개, 부모/가족 7개 프로그램을 실시하였고 내년에는 3개동(비산동, 상모사곡동, 임오동)을 추가 확대하여 드림스타트를 통해 많은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