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고령군 평생교육활성화지원사업 성과발표회 개최 !
평생교육의 행보는 계속됩니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3-12-05 21:52:45
[고령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고령군(군수 : 곽용환)은 12.5(목) 대가야박물관 강당에서 김희수 군의장과 곽광섭 도의원, 군의원들 그리고 평생교육협의회원을 비롯한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3년 평생교육활성화공모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하였다.

본 사업은 지난 7월에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사업비 1억)으로 공연 및 전시가 아우러져 평생교육의 성과를 나누는 작은 축제형식으로 진행하였다.



고령군은 고령군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 한명현)와 유기적인 협조 관계를 통해, 7개의 주민강사양성과정 및 마을프로그램, 그리고 주민리더양성과정와 평생학습 홈페이지 제작등을 알차게 진행해왔다.

5개월 정도의 짧은 사업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프로그램별로 선진지 견학 이나 시장조사 등 다양한 형태의 기획워크숍을 진행하였고, 매 교육과정의 운영일지 관리 등을 통한 성과관리, 교육생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내실있는 지역축제형 성과발표회까지 끌어낼 수 있었다.

본 사업의 또 다른 성과는 지속발적가능한 고령군 평생교육으로서 비전과 목표를 정립해가는 과정이 되고 있다는 점이며, 앞으로 행복학습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기반이 되었다는 것이다.

곽용환 군수는 이번 성과발표회를 통하여 그 동안 배우고 익힌 기량을 마음껏 펼치시고, 이를 발판으로 군 평생교육이 더 발전되고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